에어팟프로 8월이전 제작 기기에서 지속적인 에어팟프로 틱틱거림, 소음 증폭현상 등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에 이상 문제 현상이 발생함에 대해 여러분께 소개드리고 해당 에러사항이 다발적으로 광범위하게 일어나고 있다 알린적이 있습니다.
현재 애플은 제대로된 대응을 안하고 있으며 재수좋으면 애플 지니어스가 바로 교체를 해주고, 혹은 A/S서비스센터에서 이건 정상이다 라고 잡아떼버리는 경우가 있다. 그러니 반드시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라고 에어팟프로 틱틱거림, 잡음, 노이즈캔슬링 안됨 등 이슈현상에 대해 포스팅 글을 올렸었죠.
너무나도 광범위하고 해당 현상이 다발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애플이 드디어!!!!!!
무려 수개월이 지난 2020년 10월 30일
에어팟 프로 틱틱거림이나 소음 증폭, 노이즈캔슬링 안됨현상에 대해 무상교체, 무상교환을 진행하기로 결정, 공지했습니다.
애플이 인정한 사운드 문제가 발생하는 에어팟프로는 2020년 10월 전에 제조된 제품입니다.
기존 에어팟프로에 관심을 가지고 보신 분들은 노이즈 캔슬링을 적용하기 위해 소음을 수음하는 마이크 부위가 기존 제품은 많이 외부로 노출되어 있어
화장이나 귀지 등 다양한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막혀서 에어팟프로 노이즈 캔슬링 안되는 현상이나 소음이 이상하게 증폭되거나 틱틱거리는 사운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건 오로지 애플의 에어팟프로 설계문제이며 애플이 2020년 10월 제조분은 해당 마이크 부분이 좀더 뒤로 밀려나고 내부로 들어가는 모습으로 디자인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좀더 세밀한 에어팟프로 사운드 문제를 짚어보자면
-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동 중이거나 통화 중에 날카로운 소리 또는 잡음이 커지는 현상
- 에어팟 프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베이스 사운드가 들리지 않거나 길거리 또는 비행기 소리 같은 백그라운드 소리가 증폭되는 현상)
이런 현상으로 애플은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 업체나 애플 스토어에서 에어팟프로의 왼쪽 오른쪽 혹은 양쪽 제품에 대해 무상으로 교체, 교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에어팟프로에만 무상교환, 무상교체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여러분이 이런 에어팟프로 틱틱 소음이나 소음증폭, 노이즈캔슬링 안됨 현상을 경험했다 하더라도 애플 서비스센터나 애플스토어에서 무상교환, 무상교체 서비스를 진행하기 전 에어팟프로를 검사하고 해당 서비스가 적용되는 제품인지 대상확인 절차를 거친다고 밝혔습니다.
(추가로 에어팟프로 케이스는 교환해주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애플이 인정한 에어팟프로 틱틱, 잡음, 노캔불가 현상에 대한 리콜, 무상교환, 무상교체 서비스는 에어팟프로 해당 제품의 최초 판매일부터 2년간 적용됩니다. 꼭 기간 염두에 두세요
에어팟프로 최초 판매일은 2019년 10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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