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2020 쏘나타 N라인 출시와 동시에 가격 및 옵션 가격까지 모두 공개가 되었습니다.
쏘나타 N라인은 2.5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습식 DCT를 통해 최고 출력 290 마력, 최대 토크 43.0kgf.m을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사실 쏘나타 N라인 디자인에 대해선 전 세대부터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부분이 있었죠...
쏘나타 N라인은 전세대에 비해 큰 외견의 변경은 없습니다.
요즘 차들이 다 그렇죠...3년주기로...풀체인지, 페이스 리프트, 옵션장난으로 가격 유지하기...
쏘나타 N라인 가격은 3053만원 ~ 3642만원으로 현재 책정되어 있습니다.
쏘나타 치곤 비싸지 않나 라고 많이들 생각하실 수 있는데.
요즘 전반적인 가격이 상향평준화가 되다보니... 생각보다 저렴하게 나온 느낌은 지울 수가 없습니다.
현재까지 그랜저가 국내 압도적인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고
위에서 말했듯 쏘나타 DN8의 디자인이 호불호를 많이 타다보니
판매량은 저ㅓㅓㅓㅓㅓ 아래.... 10위권내 거의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뭐...들어가는 엔진이나 타 브랜드나 제네시스나 그랜저 가격을 계산해보면
얼추 한 500은 더 나올 것으로 보였는데...
나름 저렴...한..것 같은 기분이...
뭐 프로모션이 괜찮게 나오겠죠?ㅠㅠ
아래는 공개된 쏘나타 N라인 옵션 가격입니다.
좀... 괜찮다 싶은 옵션은 고루 골라봤는데....
쏘나타 N라인이 4600을 넘어버리네요 헉....
쏘나타 N라인 엔진이 제네시스에 들어가는 엔진 2.5 터보로 들어가는 것 같은데...
현대자동차 타기종들 일반 엔진 내구성에 문제 심각한건 다들 아는 사실인데
무슨 또 쏘나타에서 고성능인척 장난치는건가 싶기도하고
미션은.... 말하지 않겠습니다. 하...
까놓고 말해서 이 돈이면 G70이나 스팅어 사는게 나을듯.
습식 DCT때문에 사기에는 전륜구동....
DCT진짜 나중에 어쩔려고 자꾸 DCT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요상하게 구형 쏘나타 1.7 DCT 소모품마냥 4~5만에 한번씩 클러치 교환해줘라는데...
이게 무슨 60~70만원하니까...(이건 습식이니 좀 더 오래갈 것 같긴 합니다만)
할말은 많은데 말은 못하겠는 그런 현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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