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ck 경제 이야기

이항 홀딩스(Ehang Holdings) 주식, 주가폭락 이슈

by 2ITooit 2021. 2. 17.
반응형

이항 홀딩스(Ehang Holdings) 주식, 주가폭락 이슈

 

2월 16일 밤 ~ 2월17일 새벽 나스닥 종목 이항 홀딩스(Ehang Holdings)주가가 50% 이상 폭락하며 예사롭지 않은 일이 사고가 터졌다. 최근 1~2주간 미국 주식장 중후반부에 조정이 오면서 주가가 쭉쭉 빠지고 흐르는 현상이 종종 계속 발생하고 있는데, 다들 건강한 조정이다, 라는 평이 많았으나 이항 홀딩스의 주가 폭락은 일반적인 조정이 아니고 무슨 사고가 터지지 않고선 50% 이상 빠질 수가 없다.

 

이항 홀딩스(Ehang Holdings) 주식, 주가폭락 이슈

 

갑자기 폭발적으로 매도세를 보여주는 이항홀딩스 차트.

현재는 애프터장, 장외거래에서 일부 다시금 회복세를 보였지만

당시 우리나라 시간 새벽5시 부근에서 정신이 혼미해질정도로 빠르게 떨어지는 이항 홀딩스 주가는 예전 GME의 7하방 서킷이 연상될 정도였다.

 

이항 홀딩스(Ehang Holdings) 주식, 주가폭락 이슈

 

이항 홀딩스(Ehang Holdings)가 대체 뭔지 모르겠다 싶은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항 홀딩스는 몇개월 전부터, 옛날부터 쭉 유행하고 있는 드론관련 종목이다.

UAVS (에이지이글 에어리어 시스템즈 AgEagle aerial systems)와 양대산맥으로

UAVS는 기술력이 후달리지만 미국 기업이다!!!!

이항 홀딩스(Ehang Holdings)는 기술력은 있는데 중국기업이다!!!!

라고 평가를 받고 있으면서 그래도 기술력이 있기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다.

(물론 깊이 들어가면 UAVS는 농업쪽, EH은 드론택시쪽이라 다르지만 크게 보면 결국 드론주)

 

이항 홀딩스(Ehang Holdings) 주식, 주가폭락 이슈

 

정신나간 이항홀딩스 주가 폭락은 네이버 검색순위 1위에 등극하며 엄청난 관심이 쏟아졌다.

 

망치매매법

 

초반에 어떤 이들은 그냥 머리를 찍고 수면매매법, 망치매매법 이라며 평소같은 조정인줄 알았으나

-50%, -60%를 넘어서면서 이미 머리찍고 잠든 사람은 ...맴찢

아무튼 이항 홀딩스가 이렇게 관심받는 이유는

 

NNDM 나노디멘션

 

한국인이 사랑하는 미국 주식 순위를 보면

아크(ARK)인베스트가 쓸어담아주며 떡상한 3D프린터 대장주 나노디멘션NNDM이 46위

45위엔 스타벅스가 있다.

 

 

CCIV 순위

 

루시드모터스와 합병이 코앞인 CCIV는 17위

참고로 CCIV 루시드모터스와 합병이 코앞이란 기사가 터져서 16일밤, 17일새벽 CCIV주가는 폭발했다.

31%오르며 51달러에 장마감했다.

 

팔란티어

 

미국 네트워크보안 회사인데 뭐하는지 알려지지 않은 비밀스러운 회사라고 SNS 등을 통해 펌핑을 엄청 받아

한국인들의 돈을 무지하게 빨아먹고 있는 팔란티어가 18위

(이번주 내로 락업해제됨으로 혹 들어갈 생각있다면 지켜보고 들어가시길...)

 

이항 홀딩스(Ehang Holdings)

 

이 모든 종목들을 다 제치고 이항홀딩스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주식 12위에 등극한다.

바로 위가 TSMC....ㄷㄷㄷ

한 주식관련 커뮤니티 유저가 유동주식 비율을 찾아보고 한국인 비율을 계산해봤다.

 

 

이항 홀딩스 유동주식 비율

 

이항 홀딩스 유동주식수는 약 7.39M이고

예탁결제원의 보유액으로 계산, 종가로 나누면

한국인이 들고 있는 주식수가 나옴으로 확인해보면

약 3.85M. 이항 홀딩스 유동주식수의 52.8%를 한국인이 들고 있단 계산이 나온다.

유튜브나 일반 커뮤니티 등에서 펌핑을 어마어마하게한 이항 홀딩스...

 

아마 대부분이 와! 드론이래! 주가가 높은거보니 힘있는 회사인가본데?

들어가자!!!! 이게 대부분... 버블은 확실하다.

(참고로 테슬라는 한국인이 1.4% 보유중)

 

이런 상황에서 애널리스트 울프팩 리서치가 불시에 중국내 이항 홀딩스 드론공장을 탐사하고

제목 "built on largely fabricated revenues based on sham sales contracts"

사기 계약을 기반으로 대부분의 조작된 수익을 기반으로 구축된 증거가 있단 보고서와 영상을 공개한다.

 

이항 홀딩스 영상

이름하야 공매리포트가 뜬건데.

충격적이다.

 

울프팩 리서치 이항홀딩스 공매리포트

 

평일 오후에 20분간 이항홀딩스 시설을 돌아다녔는데도 일하는 직원을 1명도 못봤다.

 

울프팩 리서치 이항홀딩스 공매리포트

 

이항 홀딩스의 생산시설이 JOBY와는 너무 비교된다.

JOBY의 경우 600명이 일하고 있었다. 군사 허가도 받아야하는 미국이랑 차이가 심하다.

만약 JOBY 시설을 이렇게 돌아다니려고 했다면 이미 쫓겨났을 것이다.

 

울프팩 리서치 이항홀딩스 공매리포트

 

울프팩 리서치가 이항 홀딩스 시설을 조사하고 있는 중에 가장 열심히 일하는 직원은 앉아서 쉬고 있는 경비원이었다.

 

울프팩 리서치 이항홀딩스 공매리포트

 

T-MOTER 라는 회사의 생산품인데 왜 여기있나?

이항 홀딩스 얘네 드론 모두 직접 만든다고 했는데???

 

울프팩 리서치 이항홀딩스 공매리포트

 

이항 홀딩스 생산공장 시설 중심의 작업장은 비어있으며 내부는 대부분 이렇게 되어있다.

 

울프팩 리서치 이항홀딩스 공매리포트

 

Manufactured by Ehang (이항이 제조함) 이라고 내세웠는것과 다르게 드론생산 관련 도구는 찾아볼 수도 없으며 완성된 부품을 조달받아 조립만 하는 것으로 보인다.

 

울프팩 리서치 이항홀딩스 공매리포트

 

이항 홀딩스 광고영상에는 이렇게 전용 착륙장 등을 생각해놨다고 밝힌 이항 홀딩스.

근데 생산 시설도 없다.

 

울프팩 리서치 이항홀딩스 공매리포트

 

건물 내부에 보면 드론 본체랑 문짝, 배터리팩 같은게 널부러져있다.

 

울프팩 리서치 이항홀딩스 공매리포트

 

우리가 아는 모범적인 생산공장은 이렇게 되어 있어야하지 않나?

뭔가 잘못되었다.

 

EH also claims in an English PR to have received the “World’s First Commercial Pilot Operation Approval of Passenger-Grade AAVs for Air Logistics Uses” from China’s CAAC. However, the title of the Chinese version of the same PR says nothing about “commercial” or “passenger-grade” What EH obtained was “特定类无人机试运行批准函” special approval letter for trial runs of drones of a specified class

 

EH consistently makes different claims regarding regulatory approvals in the English and Chinese versions of its press releases. In English, EH makes false claims of commercial approval of its vehicles the EH216 by Chinese regulators. In its Chinese press releases, EH makes false claims of commercial approvals by regulators in the US, Canada, and Europe.

 

상업용과 탑승용 드론 라이센스를 받았다고 밝혔는데

허가받은건 그냥 일반 시범운행만 가능한 내용이었다.

 

이항 홀딩스가 공개한 영문 자료에는 중국에 상업용 허가 받았다고 허위 기재했으며

중국자료에는 미국과 캐나다, 유럽에서 상업용 허가를 받았다고 허위 기재했다.

 

울프팩 리서치 이항홀딩스 공매리포트

 

심지어 공개되었던 이항 홀딩스 건물이 알고보니 실물이 아닌 미니어처였다.

 

 

야후 파이낸스발 이항 홀딩스 투자자들에게 변호사 선임 안내 기사

 

그리고 야후파이낸스엔 글이 지속적으로 올라온다.

이항 홀딩스 투자했다면 법적 자문을 구해보라고...

이항 홀딩스 초반 $10에 사서 어느정도 이득보고 뺀 내 자신이 대견스럽다.

역시 중국 주식을 샀으면 장중에 절대 잠들면 안된다. 잠드는 순간 이항 꼴난다.

 

이후 이항이 반박기사를 내긴했다

 

EHang Responds to Deceptive Wolfpack Research Report | EHang Holdings Limited

GUANGZHOU, China, Feb. 16, 2021 (GLOBE NEWSWIRE) -- EHang Holdings Limited (Nasdaq: EH) (“EHang” or the “Company”), the world's leading autonomous aerial vehicle (“AAV”) technology platform company, today issued the following response to the al

ir.ehang.com

하지만 이미 영상과 사진 등 모든게 퍼져나간 상황에서 이걸 엎는게 가능할지는 미지수다.

 

 

주식사는법, 우린 왜 주식을 해야하는가

최근들어 주식사는법, 주식시세 분석하는 내용을 다룬 유튜버, BJ, 스트리머 등 정말 많은 사람들이 주식사는법이나 주식시세를 분석하고 투자자들을 가이드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주식사는

2itooit.tistory.com

 

CCIV 루시드 모터스 투자자들의 절박함

나스닥하시는 분들이면 대다수 CCIV에 대해 아실겁니다. 지금 가장 핫한 스팩주. 루시드 모터스와 합병 예정이란 기정사실화가 되어 있는 CCIV 일명 씹씹이 입니다. 뭐 100%는 아니지만 전세계 CCIV

2itooit.tistory.com

 

나스닥 Gevo 주가 앞으로 하락할 예정

요즘 주식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나스닥으로 투자하는 분들도 대폭 늘어나더군요. 그래서 나스닥 카테고리를 만들어 나스닥관련 정보를 한번 올려볼까합니다. 최근 미국 주식시장의 포인트는

2itooit.tistory.com

 

현대자동차 보스턴다이나믹스 인수(UAM,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 등)

현대자동차가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와 공동으로 보스턴 다이나믹스를 소프트뱅크에서 인수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이에 따라 보스턴다이나믹스 지분은 현대자동차 30% 현대모비스 20% 현대

2itooit.tistory.com

 

2021년 건강보험료, 장기요양보험료 인상안내(국민건강보험)

국민건강보험에서 2021년 1월부터 건강보험료, 장기요양보험료 인상하기로 결정, 안내문을 발표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발표한 건강보험료와 장기요양 보험료 인상내용은 건강보험료(=건보

2itooit.tistory.com

 

서민금융진흥원 청년저축계좌(차상위 혜택)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청년저축계좌라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서민금융진흥원 청년저축계좌란 차상위계층 조건을 만족하는 사람에게 주는 혜택이다. 가득이나 살기 힘든데 코로나덕에 더 살

2itooit.tistory.com

 

사람들이 재미있게 본 글

반응형

댓글